MY MENU

나도한마디

제목

[좋은글] 위기를 극복하는 10가지 방법

작성자
dd
작성일
2014.10.30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409
내용

 


01. 원망하지 말라 
원망하기 시작하면 끝이 없다. 소득 없는 시간 낭비에 지나지 않는다. 모든 결과를 겸허하게 받아들이는 마음의 준비가 반드시 필요하다. 

02. 자책하지 말라 
후회와 반성은 독하게 한 번 하는 것으로 족하다. 중요한 것은 보란 듯이 다시 일어나는 일이기 때문이다. 

03. 상황을 인정하라 
이렇게 했더라면, 저렇게 했더라면... 하고 늘어놓아 봐야 아무 소용 없다. 과거는 이미 흘러갔을 뿐이다. 현실을 냉정하게 인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04. 궁상 떨지마라 
이리저리 아는 사람을 찾아다니면서 궁상떠는 것은 적극성이 아니다. 죽겠다는 소리를 입 밖에 내지 마라. 아직도 건재하다는 믿음이 있을 때 누구든지 지원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는 것이다. 

05. 조급하지 마라 
조급해서 얻을 수 있는 것은 실수뿐이다. 오히려 한숨 돌리며 걸어온 길을 점검하고 나아갈 길을 바라보라. 어떤 일을 서둘러 덤벼들기보다는 시야를 넓혀 한발 뒤로 물러서서 보는 여유와 느긋하게 계획을 세워나가는 것이 필요하다. 

06. 자신을 돌아보라 
내가 어쩌다가 여기까지 왔나를 냉정하게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자기가 가야 할 자신의 좌표가 분명히 찍혀 있는 사람은 방황하지 않는다. 

07. 희망을 품어라 
희망은 생명을 살리는 기적을 낳는다. 어려운 역경 속에서도 우리의 삶에 의미가 있는 것은 우리에게는 희망이 있기 때문이다. 

08. 용기를 불러내라 
아무것도 없었던 처음 그때를 생각하고 다시 용기를 내자. 누군가 ‘성공한 사람의 과거는 비참할수록 아름답다!’고 했다. 용기는 내라고 있는 것이다. 

09. 책을 읽어라 
등산도 좋지만, 책을 읽는 게 먼저다. 책을 읽되, 우선은 의욕관리를 위해 실패사례보다는 성공사례를 많이 읽어라. 책 속에 길이 있다. 

10. 재기에 성공한 모습을 상상하며 행동하라 
사람은 누구나 자기가 되고 싶은 모습이 있게 되고 또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그렇게 변해간다. 성공한 사람에게는 사람이 모이게 마련이다. 최소한 성공하고 있는 것처럼 보여라.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